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정에서 쉽게 사용하는 오므론 자동 혈압계

카테고리 없음

by 동글베이 2022. 3. 1. 21:35

본문

안녕하세요~
인생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정신건강, 육체건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몸은 전반적으로 크나큰 질병없이 지내고 있고
유전적인건지 가족들도 다 건강상태가 비슷해요
큰 병은 없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혈압이 중요하기 땜에
혈압계를 구매해봤습니다


이런 의료제품은 뭐 삼성 엘지 가전처럼
뭐가 유명한 지를 잘 몰라서 사실 좀 모험이긴 하나
비싸면 그만큼 값어치를 하겠지 싶어요


집에 혈압기계가 있긴한데 10년이상 된 제품이고
구매하고 좀 번잡스럽길래 사용을 안했는데
요즘 시대에는 뭐든 웬만하면 폰과 연동되는게
많다보니 이렇게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게 낫겠다 싶더라구요

 


일단 저보다는 연세가 많으신 어머니를 드리려고 구매했어요
일흔 중반이시라 자주 혈압을 체크하는 게 좋겠더라구요
병원가도 초진부터 항상 데스크 앞에서 재는 게 혈압이죠

그만큼 혈압관리가 중하다는..
받아보니 생각외로 작은 사이즈에요
복잡한 것도 없어보이구요


아답터는 별매고 일단 구성품으로 aa 건전지 4개가
들어있네요
본체도 가볍구요
팔에 감는 그것..그게 젤 맘에 드는게
애초에 모양이 팔에 맞게 둥글게 각이 잡혀있어서 좋네요

왼팔에 감고 호스가 팔 안쪽에 위치하게끔 하면되요
그리고 시작버튼 누르고 좀 지나면 알아서 혈압을
재더라구여


최고 최저 혈압이 나오네요
저 당시에 하필 개인적 사정으로 흥분한 상태로
재셔서 그런지 혈압이 높게 나왔는데
일단 어머니는 고혈압은 아니신지라..

내일 다시 재려구여 ㅎㅎ
매일 재는건 오바같구.. 일주일에 한번?
그 정도로 측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어플은 제 폰에 깔았어여

신기한 게 측정되고 나면 곧바로 폰 어플내로
기록이 되더라구요 너무 신기함!!!
진짜 세상 좋아졌다는..

측정시에 움직이면 그런것도 캐치해서 본체화면에
뜹니다. 측정시엔 말도 말고 가만 있으라는 ㅎㅎ

아답터를 따로 구매하는 게 좀 편할 것 같아요
구성품도 간단해서 어머니 머리맡에 두면
자주자주 잊지않고 측정하시게 될 것 같아요

어쩌다 한번 병원 가야만 잴 수 있던 혈압을
집에서도 편하게 내 맘대로 잴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 같습니다


혈압계 종류는 많지만 어플과 연동 안되는
저가제품도 많고한데
이 제품은 측정하자마자 즉각 데이터가 어플로
전송되서 진짜 맘에 드네요
처음에 연결하는 것도 되게 쉬워요 ㅎㅎ
본체는 꺼진 상태에서 어플은 켜고
본체의 무선인터넷 표시 버튼만
길게 누르고 있으면 그 뒤로 알아서 연결됩니다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로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