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쁜 쿠첸 전기 압력 밥솥 솔찍 사용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동글베이 2022. 3. 18. 21:19

본문

밥솥도 이젠 인테리어!?

 

 

 

'친구 집들이 선물'로 고민도 안하고 이 제품을 재 구매했고

다른 제품은 검색도 안하고 이 제품을 바로 재 구매한 이유는
6개월 동안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만족도도 높고
당연히 저랑 취향이 비슷한 친구도 만족스러울 것 같아서 구매했어요.
(친구가 집들이 선물로 IH 전기밥솥을 사달라고 했어요)

 

 

 


10인용과 가격 차이가 만원 밖에 안 나지만 신혼 부부이고
아이가 생긴다고 하더라도 앞으로 10년은 6인용으로 충분하고

40만원짜리 전기밥솥을 사용해봐도 밥 맛은 큰 차이 없고
오히려 가격, 디자인 괜찮은 '쿠첸 2.1기압 전기압력밥솥'으로 선택했어요.

 



제가 이 제품을 재 선택한 이유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 디자인 ◀◀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됐지만.. 디자인 80%

- 깔끔한 화이트 무광이라서 어느 곳에 있어도 잘 어울림
(친구 집 인테리어를 올 화이트로 했어요)

- 유광 플라스틱 제품은 사용하다 보면 잔기스가 많이 생겨서 보기 싫지만 이 밥솥은 무광 화이트로 기스에 강하고 비치거나 반짝이는 재질이 아니라 고급스러워 보임

- 어떤 제품의 디자인이야 개인적인 취향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쿠첸에서는 가장 이쁜 디자인이라고 생각함

- 대부분의 인테리어(TV나 쇼파 빼고^^)를 화이트로 선택하면 보통 이상은 어울린다는 생각이 있음

- 전면 패널이 터치로 되어 있고 은은한 LED방식이라 고급스러워 보임

▷ 다행이 친구도 디자인 이쁘고 마음에 들어하네요.

 




▶▶ 밥맛 ◀◀ 그 동안 6개월을 흰밥으로만 사용해봤기 때문에 잡곡밥이나 다른 기능을 잘 모르겠지만

- 참고로 남자 사람이고 재택근무 중이라 와이프 대신 평일 기준 하루 2번(점심, 저녁 와이프 오기 전)정도 백미 일반밥, 쌀 2-3컵을 제가 함

- 와이프는 휘슬러 압력밥솥의 밥이 맛있다고 해서 거기서 주로 했는데 2021년 8월 이 제품 구매하고 나서 약 6개월은 휘슬러 압력밥솥은 거의 사용 안하고 밥은 쿠첸 2.1기압 전기밥솥으로만 하고 있음

- 그리고 휘슬러 압력밥솥에 안 하는 이유는 설겆이 하기 싫어서..
(식세기가 있는데 휘슬러 압력밥솥은 식세기에 못 넣게 하더라구요 ㅠㅠ)

- 저녁에는 백미 일반밥, 쌀 2컵 반정도 하는데(1끼에 4명이 먹을 양) 압력밥솥과 비교 했을 때 윤기가 더 있지만 찰진 느낌은 거의 비슷함

- IH 기능이 있는 밥솥이 밥 맛이 맛있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 2.1 기압으로 일반 IH보다 압력이 6배 높아 가스로 짓는 압력밥솥과 가장 비슷한 맛이 나는 밥솥임
(지금까지 밥솥만 4개째 써 보고 밥맛에 진심인 남자임)

 

 


▶ 가끔 쓰는 쾌속 모드 편함 ◀ 진짜 급할 때는 13분만에 밥이 됨

- 위에서 언급했지만 저는 남자고 재택근무 중이라 아이들에게 갓 지은 따스한 밥을 먹이고 싶은 마음에 아침 10시정도에 밥을 시작함
(사실은 10시 근무 시작이라 커피 타는 김에.. 밥도 올려놓고 업무 시작함)

- 아이들 밥을 11시 30분에 차려줘야 먹고 학원을 가는데 가끔 오전에 급한 업무나 원격 회의가 길어지면 급하게 쾌속 모드로 함

- 물론 일반(27분)보다는 윤기는 조금 떨어지지만 밥맛이 전혀 나쁘지 않음




▶ 구매 가격 ◀ 저는 301,050원에 구매했어요.
싸게 구매하는 방법 꼭 참고하세요!!!

- 쿠팡에서 비싼 물건을 좀 많이 사신분들이면 아시겠지만
(전 대부분 쿠팡에서 사요. 혹시 모를 단순 변심으로 인한 무료 반품 때문에)

정가보다 10-13% 저렴하게 판매하는 기간도 있고 여기에 카드 할인이 추가로 붙는 경우가 많아요.
(쿠팡은 카드 할인율이 다른 쇼핑몰보다 많이 적용됨)

제가 구매한 가격을 보면
- 정가 : 329,000원
- 기본할인 13% 적용 : 284,050원
- 카드 할인 8% 추가 적용 : 264,050원

약 1달전부터 장바구니 담아놓고 하루 3-4번 확인결과 이 가격이 제일 싸요.


밥솥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쿠쿠, 쿠첸 제품이고
20만원대 중반 가격으로 IH 2.1 기압이고
디자인도 괜찮고..



구매하시는데 제 글이 조금이라도 참고가 됐으면 좋겠네요^^;

 

 

쿠첸 2.1기압 121 IH 전기압력밥솥 6인용 자세히 보기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