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2020 맥북 프로 13 에어랑은 다릅니다.! 구매후기

리뷰

by 동글베이 2022. 7. 26. 01:14

본문

7월 중순 기준으로  카드 할인 포함

148만원대에 구매를 했습니다.

 

공홈가 169만원이네요.
21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했네요!

 


구매한 스펙)
1. 색상 : 스페이스 그레이
2. RAM : 8GB
3. 용량 : 256GB
4. 13인치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인치랑 거의 비슷합니다.)

 


-> 제일 기본 스펙으로 구매했습니다.

무게, 크기)
1. 무게 : 1.4kg
2. 크기 : 30.41 x 21.24 x 1.56cm

 


-> 무게는 가벼운 노트북들에 비해 무겁긴 합니다. 크기는 작아도 무게는 좀 있네요. 아쉬운 부분이죠ㅜㅜ m1 칩셋이 들어간만큼 무게도 줄어들었다면 얼마나 좋았을런지..ㅎㅎ 그래도 못 들고 다닐 정도는 아닙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랑 비교해보면 아이패드는 케이스를 끼움에도 불구하고 더 가볍습니다.
아무래도 맥북은 키보드 부분도 있고 더 무거울 수 밖에 없긴 하겠죠!
이런거 생각하면 그램이 좋긴한데.. 애플 못 잃어!ㅋㅋ

 


키보드)
한글,영어 같이 섞인 키보드 입니다.
(공홈처럼 영문판 고를 수 없어서 약간 아쉽지만 이것도 좋아요!)

배터리)
유튜브로 노래 한 3~4시간 정도 틀어놨는데 22% 정도 닳았네요.
작업하는거에 따라 다르겠지만 오래 가는 것 같습니다!
크게 작업 많이 안하고 하루 2~3시간씩 쓰면 충전 없이 며칠 사용 가능합니다 ‘-‘
(화면 닫아놨을땐 배터리가 안닳거나 닳더라도 1~2% 정도?)
**<주의> 허브를 꽂아 두시면 맥북 사용 안하더라도 배터리가 닳습니다ㅜㅜ 혹시 모르셨던 분들 사용 안하실때는 허브를 빼두시길 권장합니다! (무전원허브인 경우는 잘 모르겠는데 유전원허브면 배터리가 닳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시는 허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충전도 빨라서 좋아요~

 

 

맥북 프로 13 최저가 구매 바로 가기



발열)
소문대로 진짜 거의 없네요.
하드한 작업을 돌려보진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발열을 느껴본 적이 없네요!
팬 돌아가는 소리도 들어보질 못했어요ㅋㅋ
하드한 작업을 하면 팬이 돌아간다고는 하던데 발열은 진짜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충전하면서 사용할때 발열이 느껴지긴 하는데 팬 돌아갈 정도가 아니라서
아직까지도 팬 돌아가는 소리는 못들어봤네요!
발열이 느껴지는 정도라도..일반 노트북에 비해서는 미지근? 살짝 따뜻 정도는 가끔 느껴봤네요

 


밝기, 음량)
밝기는 500니트라고 하네요.
괜찮게 나오긴 했는데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600니트인 것을 생각하면
상대적으로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예요.
음량도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비교를 했을때..음.
음량은 확실히 더 작습니다.
음질은 맥북이 더 좋을수도 있지만 음량 자체가 좀 작다보니 아이패드가 더 시원한 느낌이랄까요?
제가 고급귀는 아닌지라 음질 차이를 크게 느끼진 못하는데 맥북이 좀 더 부드러운 음질이라고 느껴지고,
그냥 딱 들었을때 저는 개인적으로 음량이 크게 시원 시원하게 들리는 아이패드가 더 나았어요.
아쉬운 부분을 굳이 꼽자면 이 두가지가 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맥북 프로 m1 vs 맥북 에어 m1> (동일스펙일 경우)
1. 가격차이 : 쿠팡가 기준 31만원 정도 차이
2. 터치바 유무 : 프로 o / 에어 x
3. 팬 유무 : 프로 o / 에어 x
4. 밝기 차이 : 프로 500 니트 / 에어 400 니트
5. 디자인 : 프로는 높이가 일정한데 에어는 트랙패드 쪽으로 갈수록 얇아집니다.
6. 배터리 : 프로 최대 20시간 / 에어 최대 18시간

 

맥북 프로 13 최저가 구매 바로 가기


->큰 차이는 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프로가 좋네요.
하지만 극강 가성비로 에어가 이번에 잘나오긴 했네요ㅎㅎ
램 생각하면 에어 16기가로 갔어야 했나.. 싶긴 하지만
그래도 저는 터치바도 좋았고 팬이 있는게 그래도 발열 관리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저장용량은 솔직히 애플이 용량 장사를 너무 양심없게 하기 때문에.. 그냥 외장 ssd 사는게 가격적으로 훨 더 이득이라 제일 기본 모델로 선택했습니다 ‘-‘
하드한 작업 따로 안하시고 그냥 입문용으로 가볍게 즐기신다면 에어도 충분할 정도로 이번에 잘 나왔으니 사용 목적에 따라 구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평)
맥북 너무 갖고 싶어서 그림의 떡처럼 장바구니에 넣어놓기만 하고 한 번씩 보기만 했는데.. 남자친구가 사라고 결제 해주어서 갖게 되었습니다..감덩.. ෆ˃̵͈̑ᴗ˂̵͈̑ෆ❤️
맥북은 처음 써봐서 전 제품들에 얼마나 좋아진건지 확 체감할 수는 없지만 잘 만들었다는건 느낄 수 있었어요.
따지고 보면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총평은 대만족 입니다!
키감도 너무 좋고 트랙패드도 오묘하면서 좋더라구요!
제품도 양품으로 잘 받은거 같습니다! (정품등록 했습니다.)
후기를 진짜 많이 봤는데 기존 맥북 프로 인텔 버전으로 사용중이셨다면 굳이 바꾸실 필요는 없다고 하지만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할 것 같네요.
물론 하드한 작업을 하신다면 본인 작업 하는 것에 적합한지 알아 보셔야겠지만요!

 

맥북 프로 13 최저가 구매 바로 가기

 


애플 정품 등록 방법)
1. 네이버에 애플 정품 등록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에 애플 홈페이지 뜨는데 누르고 들어갑니다.
2. 일련번호 확인 하기(맥북 박스, 맥북 하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맥북 시스템 내에선 좌측 상단에 사과 로고를 클릭하여 ‘이 mac에 관하여’ 를 누르시면 일련번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일련번호 확인 하셨으면 일련번호와 구매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진처럼 나오시면 정품 등록 완료)
4. 간혹 구매일 확인할 수 없다고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안된다고 말씀 하시면 됩니다! 그럼 상담원님이 정품 등록 도와주십니다. (구매 인증을 위해 쿠팡 영수증 첨부를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에서 영수증 캡쳐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