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2022 OMEN 16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 구매후기

리뷰

by 동글베이 2022. 12. 6. 20:17

본문

 

저는 사무용으로 사용하고 남편은 게이밍용으로 사용해본 HP 2022 OMEN 16이에요
HP 노트북은 직장생활하면서 계속 쓰긴 했는데 가정에서 써보기는 처음이지만 HP만의 감성이 뭔가 친숙한 느낌이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크기에 베젤과 두께는 얇아지고 쿨링 기능과 4존 라이팅 컨트롤과 같은 섬세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카테고리로 나눠서 어떤부분이 인상깊었는지 자세하기 후기 남겨볼께요

 


< 디자인 & 사이즈 >
남성분이시라면 모르겠지만 저는 노트북을 포함해서 전자기기를 고를때

항상 디자인이 우선순위에 가더라고요
아무래도 한번 선택하면 오래오래 봐야하는 전자기기가

바로 노트북이기도 하고 마음에 들어야 더 정이 가니깐요

 


HP 2022 OMEN 16은 심플한 사각 블랙 디자인에 투박해보이지 않아 좋아요
게이밍 노트북이다보니 두껍고 투박하지 않을까 싶었느네

기존에 쓰던 게이밍 노트북에 비해 가벼운 편이에요
노트북 두께는 23mm에 무게는 2.3kg 이라 엄청 가볍다

말할수는 없지만 들고다니기 부담없는 무게라고 생각해요

 

HP 2022 OMEN 16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클릭!!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건 세로 부분 얇은 엣지 베젤이었어요
5mm가 되지않아 꽉차보이는 화면이라 게임할때 몰입감 넘 좋게 만들어졌어요

 


< 배터리 >
충전기가 따로 박스에 담겨져 있고 언박싱하고 충전해서 사용해봤어요
6셀 83Wh 대용량 배터리인데다가 45분만에 절반인 50%를 충전해서 충전속도 괜찮아요
데스크탑에 비해서 아무래도 노트북은 충전 배터리나 속도가 중요한데 고속충전이 지원되니 굳이에요

< 디스플레이 >
게이밍 노트북이다보니 무엇보다도 중요한건 바로 디스플레이겠죠
확실히 게이밍 전용이라 그런지 선명하고 밝은 느낌이드는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어요
베젤이 얇은데다가 광시야각이라서 그런지 색상도 더 생생해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화면 매끄럽고 주사율도 좋은 편이라서 게임할때 많은 도움이 될만한 디스플레이라고 생각해요


< 기능 >
블루투스와 핫스팟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이라 마음에 드는데요
뱅 앤 올룹순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듀얼 스피커로 3D 사운드 전해들을 수 있어 게임할때 생동감 대박이겠어요
입출력 포트 쪽에는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부분도 있고 USB-C까지 전부 탑재되어있어 허브가 딱히 필요하지 않을듯요
모니터는 최대 3대까지 연결할 수 있어 멀티 디스플레이 필요하신분께 딱 인것 같아요
게임 오래하다보면 노트북 발열 문제에 대해 걱정하게 되는데 뒷부분 후면 환기구에 공기 흐름에
냉각기술이 접목되어 잇어서열이 히트 파이프를 통해 잘 방출된다고 하니 안정성있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 키보드 >
남편은 게이밍 노트북 많이 사용해도 저는 사실 처음 사용해서 키보드가 낯설었는데요
26키 롤오버 안티 고스팅 키보드인데 키보드 라이팅을 4개 구역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색깔이 반짝반짝하니 기능도 기능이지만 예쁘네요 :)
4영역에서 RGB 조명 사용자 니증에 맞춰서 지정할 수 있어 마음에 들어요
타자 쳤을때 물리는 느낌 없고 게임할때도 풀사이즈 방향키 활용하기 좋겠어요

 

HP 2022 OMEN 16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클릭!!

 

HP 2022 OMEN 게이밍 노트북 16.1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