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CL 안드로이드11 4K UHD 85인치 TV 구매후기

리뷰

by 동글베이 2022. 12. 29. 05:03

본문

거의 15년 동안 삼성 파브 TV 를 시청했어요. 화면은
42인치인데 해상도가 1024*768 이라서 유튜브 영상
같은 것은 아래가 잘리고 4K 같은 것은 볼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 영상을 TV 로 바로
연결해서 볼 수도 없고요. 그래도 화면은 선명해서
지금까지 계속 보고 있었지만 소비 전력이 거의 150W
가 넘고 TV 뒤쪽에 너무 열이 많이 나서 항상 새 TV
의 필요를 절감하고 있었어요.



새 TV 가 가장 절실 했던 것이 유튜브 영상을 큰
화면에서 볼 수 없다는 것과 쿠팡 플레이를 TV 로 볼
수 없어 컴퓨터 모니터로만 시청했다는 거예요.


삼성이나 LG TV 는 너무 가격이 비싸서 고민하고
있다가 중국산 TCL 안드로이드 TV 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가성비가 좋다는 얘기를 듣고 있었거든요.
거기다 할인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저희 집이 32평이라 50인치로 구매했어요. TV 가 꽤
컸지만 문 앞에 비스듬하게 세워 놓고 가셨어요.
무게는 가벼워서 혼자서 들고 안으로 들어 왔어요.


조립은 꽤 간단했어요. 바닥 받침대 2개를 나사로
조립하면 되고요. 무게도 거의 10 kg 밖에 되지 않아
엄청 가벼워요.


집안에 무선 인터넷이 되면 설치는 아주 쉬워요. 구글
안드로이드 TV 이기 때문에 구글 인증을 먼저 하셔야해요.

구글 아이디는 누구나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잖아요.

인증을 하고 나면 자동으로 무선 연결을
수행하고요. 스마트폰처럼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면돼요.

큰 스마트폰으로 생각하면 돼요. 웬만한앱은 다 있어요.

넷플릭스. 디즈니 등 말이에요.저희는
쿠팡 플레이를 보니까 쿠팡 플레이 앱을 설치했고요.
유튜브는 설치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깔려요.

TCL 안드로이드11 4K UHD TV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인터넷은 유선이나 무선으로 연결하면 되고요 구매한
TCL TV 와 기존의 IPTV 는 HDMI 로 연결하면 되요.
저희 집은 KT 인터넷 TV 를 사용하는데 셋탑 박스와
TCL TV 와 HDMI 로 연결을 했어요. TCL TV에서는

소스 연결을 HDMI 로 하면 KT IPTV 가
나와요. 이렇게 TV 연결을 하지 않으면 그냥 화면에
여러가지 앱이 나타나고 필요한 앱을 실행하면 돼요.
저희는 유튜브나 쿠팡 플레이를 주로 보고 있어요.
그러다 TV 를 보려면 소스 연결에서 HDMI 로
선택해서 TV 를 보고 있어요.


당연히 안드로이드 TV 로 화상 통화를 할 수 있어요.
TV 에서 구글 Duo 를 설치하고 영상 통화를 하면
되는데 TV 에 웹 캠을 달아야 해요. 웹 캠은 TV 의
USB 단자에 꽂으면 자동으로 인식이 돼요.

중요한 점이 4K 의 영상을 즐길 수 있어요. 단 IPTV 의
해상도 설정에서 2160p(60fps) 으로 설정해서 보고
있어요. 그 전에는 720p 로 봤었어요. 개인적인
의견인지는 모르지만 화면의 선명도나 색이 정말 잘
나와요. 비싼 TV 를 보지 못해서 그렇지만 이 정도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화면을 보고 있으면 TCL TV 와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요. 스마트폰의 화면
공유 같은 기능으로도 TV 와 연결할 수 있어요. 이런
기능이 삼성 파브 에서는 잘 안 되서 고생했었는데
정말 좋네요.

소비전력은 69.5W 로 표기되어 있고요. 년에 이 만원
정도 나온다고 해요.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2
등급이에요. 까만 화면이 많이 나오거나 TV 시청
시간이 적으면 이 보다도 적게 나올 거예요.


화질은 너무 좋은 것 같고요. 사운드도 돌비
시스템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좋은 것 같아요. 처음에는
창문 쪽이나 옆집에서 소리가 나는 줄 알았어요.
자세히 들어보니 TV 에서 소리가 나는 거 였어요. 외부
스피커를 연결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있어요. 게임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게임을 TV 로 연결해서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해상도는 3860*2160 으로 굉장히 높아요. TV 에
나오는 작은 글씨도 아주 또렷하게 보이네요.
노트북으로 프리젠테이션 같은 것도 TV 와 연결해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주 훌륭한 모니터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전반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어요. 이제 거의 한 달이
되었는데 볼수록 화질이나 사운드에 감동하고 있네요.
전에 보이지 않았던 장면들이 이 TV 에서는 보이네요.

 

 

TCL 안드로이드11 4K UHD TV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TCL 안드로이드11 4K UHD TV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